뉴스

파주교육지원청, 화해중재 교원 연수 실시

입력 : 2023-06-02 07:58:0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화해중재 교원 연수 실시

 

파주 관내 학교폭력 책임교사 대상으로 사례 중심 연수 실시

관계 회복 중심의 평화로운 갈등 해결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530(), 금릉초등학교(교장 채복식) 시청각실에서 ‘2023 파주교육지원청 화해중재 교원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화해중재단은 학교폭력, 학생인권 침해, 교육활동 침해 갈등 사안의 화해중재를 통해 갈등 당사자 간 관계를 회복하고 성장 중심의 교육적 해결을 위한 교육지원청 자문 기구이다. 파주교육지원청은 갈등중재전문가, 변호사, 경찰관, 교원, 전문상담사 등 25명으로 구성된 파주교육지원청 화해중재단을 운영함으로써 학교 내 갈등 사안의 체계적전문적교육적 해결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화해중제에 대한 교원 인식을 제고하고, 학교폭력 사안 발생시 당사자인 학생들의 관계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파주 관내 학교폭력 책임교사 108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되었다.

평화로운 갈등해결을 위한 화해중재의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본 연수(강사: 권은수 안성교육지원청 장학사)는 화해중재단 지원 절차, 갈등 당사자에게 화해중재 안내 시 유의사항을 비롯하여 화해중재 단계별 운영내용 및 각종 팁 안내 등의 내용으로 구성하여 학교폭력 책임교사가 화해중재 신청 및 진행과정 중에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대비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응보적 정의에 익숙해져 있었는데 학생들의 관계회복이 먼저임을 다시 깨달았다”, “학교에서 사안 발생 시 화해중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라며 화해중재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교육적 활용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