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창업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입력 : 2023-05-27 04:16:3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지역사회 연계 창업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경기도 창업체험 거점기관으로 파주진로체험센터와 문산수억고등학교 선정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는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이유회)와 협력하여 26일 파주 임진각 평화곤돌라에서 창업체험교육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하여 민학 협력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 중심의 창업체험교육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에는 경기도교육청이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으로 선정한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문산수억고등학교를 비롯하여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시 평생교육과,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서영대학교, 관내 초고등학교와 진로체험처 등 유관기관의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2023 창업체험교육 거점기관을 중심으로 한 창업가정신 함양교육 활성화 방안과 파주지역의 특색을 살린 지역연계 창업체험교육 방안에 대해 협의하였다.

최은미 교육장은 창업가 정신의 핵심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창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와 문산수억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업체험 교육과정 운영이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