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금릉중학교 RCY, 2023 ‘희망나눔 사랑의 밥차’ 봉사 활동

입력 : 2023-05-24 06:20:22
수정 : 0000-00-00 00:00:00

 

금릉중학교 RCY,

2023 ‘희망나눔 사랑의 밥차봉사 활동

 

 

금릉중학교(교장 윤정의) 소속 RCY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금촌역 광장(1층 주차장)에서 무료 급식 사랑의 밥차행사지원 봉사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청소년 적십자사(RCY) 파주지구 지도교사협의회, 대한적십자사 서북봉사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파주지구 협의회 주관, 지역 기업체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행사의 대상은 파주지역 60세 이상 어르신 및 취약계층으로, 취약계층의 건강을 보호하고 영양을 정기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이루어지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무료 급식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두 번째 행사이며, 파주 지역 RCY중 금릉중학교 RCY학생 25명이 참여하였다. 금릉중 RCY 학생들은 질서를 지키며 어르신 안내, 배식, 급식나르기, 식사 후 수거 및 정리, 청소, 뒷정리까지 헌신적인 모습을 모여주었다.

학생들은 휴일이지만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봉사할 수 있어 좋고, 맛있게 식사하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금릉중학교 윤정의 교장은 누구나 쉬고 싶은 휴일에 봉사활동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금릉중 RCY 단원 학생들을 격려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희망 나눔이 다시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