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및 과학전람회 개최

입력 : 2015-04-16 11:07:00
수정 : 0000-00-00 00:00:00

상상을 현실로, 나도 발명왕이 될 수 있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및 과학전람회 개최  -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은 2015. 4. 16. (목) 09:00~18:00에 파주송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15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및 경기도과학전람회 파주지역예선을 개최하였다.

 

- 이번 경기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및 과학전람회 파주지역예선에는 파주교육지원청 관내 98개 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예선대회를 거쳐 올라 온 학생 240여명이 미래의 에디슨을 꿈꾸며 생활과학Ⅰ(실내용품), 생활과학Ⅱ(실외용품),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등 다양한 영역에 참가하였다.

 

- 평소 생활 속에 느껴왔던 불편함을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개선하여 만든 작은 생활용품에서부터 전문적 분야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많은 작품을 선보인 이번 대회는 특히 미래 지구 환경을 생각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었으며, 학생들이 가진 창의지성 역량을 마음껏 발휘한 대회였다.

 

- 발명품경진대회 및 전람회 지역예선대회 심사위원은 “파주는 어느 지역보다 출품수가 많고 그 수준 또한 높은 것들이 많아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다며 생활 속 작은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학생 및 지도교사들의 노력이 우리나라를 과학강국으로 이끄는 지름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이번 대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작년에도 참가하여 동료 및 선ㆍ후배 작품을 보면서 많이 보고 배웠다면서, 작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더욱 향상된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원, 발명교육센터, 관내 영재교육기관과 방과후 교육활동 등을 통해 학생 및 지도교사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 및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과학강국, 발명한국의 앞날을 환하게 비추길 기대해 본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