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유초]2차 ESD 교원연수

입력 : 2015-04-16 11:18:00
수정 : 0000-00-00 00:00:00

교원을 위한‘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사례" 전문성 신장 연수 

 

 

*2015년 4월 15일(수) 자유초등학교에서는 본교 교사를 대상으로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층 시청각실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 실천사례’ 전문성 신장 연수가 실시되었습니다. 

본교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연구학교로 교직원들의 관련 지식과 적용을 위해 온오프라인 연수를 시행하고 있는데, 이번 연수도 그 일환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오늘 연수를 위해 이 분야 연구에 매진하시고 있는 흥덕초등학교 신연옥 선생님을 모시고 지속가능발전교육을 교실에서 활용한 수업시간을 살펴보고 우리학교 실정에 맞는 교실 수업을 익히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4~5학년을 대상으로 국어과의 독서토론하기와 서평쓰기를 중심으로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찾아보기 수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아울러 6학년 사회과의 우리 경제의 성장과 문제, 도덕과의 내손으로 만드는 공정한 생활을 통합하여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ESD 교육 정착을 위한 교실환경 꾸미기, 텃밭 가꾸기 체험과 지역 사회 협동조합과 연계한 동아리 활동 구성하기, 환경일기장 쓰기 등과 같은 가정연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자유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실제적인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환경제공, 수업시간활용 ESD 교육, 가정과 연계한 ESD 실천교육을 운영해 나갈 것입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