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파주시청-학교’ 간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입력 : 2023-06-02 08:51:1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파주시청-학교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학교와 지역사회의 상생을 위하여 교류 활성화 도모

 

62,파주교육지원청-파주시청-학교간의 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다목적체육관 건립 지원교 포함 초 16, 5, 2교가 대상교로 참여

시설개방 학교에 대하여 교육경비 우선 지원

 

 

 

경기도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62(), 파주시청에서 파주시장 및 파주 관내 23개 초··고 학교장과 함께학교시설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그간 시설 개방에 따른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교육지원청·시청·학교 관계자로 구성된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운영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해왔으며, 주기적인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방안을 모색해왔다,

이번 협약서에서 파주교육지원청은 시설개방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와 긴밀히 협력하고 학교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행정적 지원을 하고, 시는 교육경비 우선지원 등 행·재정적 지원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담았다.

협약체결 학교는 다목적체육관 건립 지원교를 포함하여 초 16·5·2교로 총 23개교이며, 학교의 학사일정 등에 지장이 없는 한 시설개방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상생하고 교류가 활성화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며, 향후 파주교육지원청은 파주시와 협력하여 학교시설개방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