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박정 의원, “세계청년대회 임진각 유치” 요청에 김동연 지사,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화답

의회와의원 | 작성일: 2025-11-21 17:33:55 | 수정일: 2025-11-21 17:33:55

박정 의원, “세계청년대회 임진각 유치” 요청에

김동연 지사,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화답

 

-박정 의원, “세계청년대회 임직각 폐막미사는 100만명 참여하는 평화의 대축전 될것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파주시을)은 20일 파주를 방문한 김동연 경기지사에게 2027 세계청년대회 폐막미사를 파주 임진각에서 개최해 달라고 공식 요청했고,  이에 김 지사는 요청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세계청년대회는 2027년 8월 3일부터 8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며약 200개국에서 10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청년 축제로 꼽힌다특히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정통 가톨릭 국가가 아닌 다종교 국가에서는 처음이라는 점에서 국제적 의미가 크다.

 

 박정 의원은 앞서 우원식 국회의장과 함께 로마 교황청을 방문해 피에트로 파롤린 국무원장과 유흥식 추기경을 면담하며폐막미사를 파주 임진각에서 열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박정의원은 달달투어 일정으로 파주를 찾은 김동연 지사와 LGD단지와 헤이리 자율주행차 시연 시승식을 함께하면서 폐막미사 임진각 유치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의원은 교황 집전 아래 진행되는 폐막미사는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국제 행사로, 100만 명 이상의 세계인이 경기도로 집중되며경기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평화와 기후위기 대응의 국제적 중심지로 부상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파주가 분단과 평화를 상징하는 지역이자 생태 환경이 잘 보전된 도시임을 강조하며교황청이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밝혀온 평화와 기후위기 대응이라는 글로벌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장소가 임진각임을 설명했고,

 김동연 지사 또한 임진각 유치를 위해 경기도가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회와의원)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