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양초등학교, 독도의 날 기념‘독도 달리기’로 우리 땅 독도 사랑 실천
교육 | 작성일: 2025-10-24 12:04:25 | 수정일: 2025-10-24 12:04:25
- 독도의 날 기념 ‘독도 달리기’ 행사 참여 1,025m 달리기
- 독도 그림책 나눔과 독도 사랑 실천 교육
파양초등학교(교장 강정수)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독도재단 및 실천교육교사모임이 주관한 ‘독도 달리기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몸소 독도의 의미를 되새기며 애국심과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날 1학년 학생들은 독도의 날을 상징하는 1,025m 거리를 학교에서 달리며, ‘독도는 우리 땅’임을 가슴에 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 중에는 독도재단에서 준비한 독도 관련 그림책 추첨 이벤트도 진행되어, 몇몇 학생들은 당첨되어 그림책을 선물로 받는 기쁨을 누렸다.
당첨된 학생들과 교사들은 함께 모여 독도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독도의 자연환경과 역사적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뜻깊은 학습의 장을 마련했다.
파양초등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단순히 지식으로만 독도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느끼고 마음으로 기억하는 경험을 통해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차원에서 진행된 ‘독도 사랑 실천 주간’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파양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자긍심과 나라 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다양한 체험 중심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파주교육지원청 #파양초등학교 #독도의날 #독도재단 #독도달리기 #독도는우리땅 #실천교육교사모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