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중학교, 양궁 교육과정 운영 성과 공유회 개최
파주중학교, 양궁 교육과정 운영 성과 공유회 개최
◦ 2025년 12월 10일 파주중, 양궁 교육과정 운영 성과 공유회 개최
◦ 전교생 양궁 교육을 통한 집중력·자신감 향상, 지역 연계 특색교육 강화
파주중학교(교장 이혁규)는 2025년 12월 10일, 전교생 양궁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2025학년도 양궁 교육과정 운영 성과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특색있는 체육교육을 통해 학교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도모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파주중학교는 지역 내 학생 문화·체육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장기적 특색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2025학년도부터 전교생 대상 양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전교생 1인 2기 교육(오케스트라·1인 1스포츠)’을 운영하며 파주중학교만의 특화된 전인교육 모델을 꾸준히 구축해 오고 있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개회식 및 성과 발표, 체육관과 운동장에서 양궁수업 참관 및 양궁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행사에는 학생·학부모·교사를 비롯해 파주교육지원청과 파주시청 관계자, 경기도양궁협회 관계자, 지역 학교장 등 다양한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학생 선수 육성 기반 마련, 지역 초등학교와의 연계 교육, 양궁협회 및 기업체와의 협력 확대 등 1년간의 양궁교육 운영 성과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향후 방과 후 지역민 평생교육으로 확대 운영하는 방안도 함께 논의 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안민석 경기미래교육자치포럼 위원장은“파주중학교의 양궁 교육은 단순한 스포츠 활동을 넘어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모델”이라며“향후 인성교육을 위한 양궁교육에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파주중학교 이혁규 교장은“양궁 교육이 학생들의 자신감과 건강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특색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중학교는 예술중점학교(예술활동형), 디지털기반 학생 맞춤교육 선도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미래역량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