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민네트워크, K리그2 프로축구 사업 관련 '시민 공개 공청회' 개최 요구

파주소식 | 작성일: 2025-09-07 16:36:34 | 수정일: 2025-09-07 16:36:34

파주시민네트워크, K리그프로축구 사업 관련 '시민 공개 공청회개최 요구

- "시민 세금 낭비 우려... 투명한 정보 공개와 소통의 장 마련해야

 

 

파주시민네트워크(대표 김성대)는 파주시 K리그프로축구 사업과 관련해 '시민 공개 공청회개최를 요구하며 시의 투명한 정보 공개를 촉구했다파주시민네트워크는 오늘(5), 국민신문고를 통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공문을 국민신문고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제출했다.

 

파주시민네트워크는 공문을 통해 K리그사업의 막대한 예산 규모와 불투명한 추진 과정에 대한 시민들의 깊은 우려를 전달하며사업의 예산 규모세부 재정 계획경제적 효과사업 타당성 등에 대해 시민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공개 공청회를 조속히 열어달라고 요청했다또한이 사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김성대 대표와의 면담도 함께 요구했다.

 

지난 8월 13일 '파주시 K리그가입 신청'에 관한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던 파주시민네트워크는 당시 토론회에 참여한 약 70명의 시민전문가시의원들과 함께 사업의 절차적 정당성과 예산 타당성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지난해 파주시민축구단 운영비 24억여 원 중 95.3%에 달하는 23억 원이 시 출연금으로사실상 시민의 세금으로 운영되어 왔다그러나 K리그가입이 최종 승인 될 경우연간 운영비는 최소 60억 원 이상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지금보다 두 배가 넘는 예산이 추가로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이는 곧 시민의 세금 부담으로 이어질 수 있다.

 

파주시민네트워크는 "파주시의 중요한 정책 결정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투명한 절차를 보장하는 것이 지방자치의 기본 원칙"이라며, "사업 관련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열린 시정을 바란다."고 강조했다이번 공개 공청회 개최 요구는 단순한 예산 감시를 넘어 시민과의 소통을 바라는 간절한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관련 글 (카테고리: 파주소식)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