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학원연합회, 학원 1,000개 달성 기념 ‘학원인의 밤’ 12월 20일 개최 - 손주은 메가스터디 회장 특별 강연 마련
1000명의 학원장이 움직였다… 파주 교육의 새 시대가 열린다
파주시 학원연합회, 학원 1,000개 달성 기념 ‘학원인의 밤’ 12월 20일 개최
손주은 메가스터디 회장 특별 강연 마련
파주시 학원연합회(회장 박상길)가 파주시 학원 생태계가 사상 최초로 1,000개에 도달한 것을 기념해 오는 12월 20일(토) 오후 6시,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학원인의 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이 초청 연사로 나서 ‘학원 교육자의 자긍심’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박상길 회장은 “1977년 단 한 곳에서 시작된 파주시 학원이 48년 만에 1,000개에 이르게 됐다”며 “숫자가 아니라, 파주시 교육 역사를 학원장님들과 함께 써 내려온 결과”라고 의미를 강조했다.
파주시 학원 수는 최근 10년간 무려 500개 이상 증가하며 급격한 성장을 이뤘다. 박 회장은 “학원장님들의 열정과 책임감이 지역 학습 인프라를 비약적으로 강화했다”고 전했다.
현재 파주시 인구는 약 53만 명. 젊은 교육 수요층의 꾸준한 유입과 함께 파주의 교육 인프라는 도시 경쟁력을 뒷받침하는 핵심 요소로 자리 잡았다. 박 회장은 “파주가 미래 100만 도시로 향해가는 과정에서 민간교육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파주시 학생들의 특목고 진학률과 대학 입시 성적이 상승하는 추세에 대해서도 “이는 교육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학원 교육자들의 실력과 노력이 만든 값진 성과”라고 평가했다.
파주시학원연합회는 매월 임원회의를 통해 학원 운영 환경 개선, 제도 건의, 교육청 협력 강화 등 다양한 현안을 다루고 있다. 박 회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제도권에 꾸준히 전달하며 더 나은 교육 생태계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합회 정회원 학원에 한해 파주시교육지원청 자율정화위원회 선정 ‘최우수 모범학원 인증’ 현판도 수여될 예정이다. 연합회는 학원장들에게 입회원서 제출과 행사 참여를 독려하며, “초대장이 발송되는 즉시 참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안내했다.
박상길 회장은 “이번 기념식은 단순한 축하 자리가 아니라, 앞으로의 50년을 준비하는 시작”이라며 “1000명 학원인의 힘을 하나로 모아 파주시 교육의 새 시대를 열어가자”고 덧붙였다.
배윤경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