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세경고등학교, 2025 진로 페스티벌 개최

교육 | 작성일: 2025-07-11 12:02:54 | 수정일: 2025-07-11 12:02:54

 

세경고등학교와 함께하는 ‘중3 학생 진로결정을 위한 직업체험’ 실시

- 입시와 취업을 둘 다 잡는 세경고의 성과를 직접 체험하고 알 수 있도록 준비

- 최근 세경고의 진학 결과, 취업결과 등을 공유하는 입시 설명회

 

 

파주 세경고등학교(교장 장계홍)가 7월 9일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2026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5 세경고등학교 진로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세경고의 6개 학과의 특성과 진로를 알 수 있는 직업체험과 교육과정 및 입시와 취업 성과를 안내하는 입학설명회로 구성되었으며 파주 관내 중학교를 포함하여 고양시, 김포시, 시흥시의 30여 개의 중학교에서 500명 이상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였다.

 

직업체험은 6개의 학과 부스와 2개의 동아리 부스에서 10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었고, 입학설명회에서는 최근 세경고의 상위권 대학 입시 성적과 공무원, 대기업, 공기업 취업률과 졸업생들의 다양한 진로를 전하며 그것이 가능한 특별한 교육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을 설명했다.

 

 

세경고 관계자는 직업체험과 입학설명회가 함께 있는 진로페스티벌을 통해, 입시와 취업을 둘 다 잡는 세경고의 성과를 직접 체험하고 알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축제의 즐거움처럼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는 즐거움을 세경고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세경고 진로 페스티벌에 참석한 운정 거주 학부모는 “세경고가 서울대를 보냈다니 놀랐다며, 입시와 취업률이 좋은지 놀랍고, 고입 준비에 고민이 많았는데 선생님들께서 1:1 상담을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경고등학교 장계홍 교장은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올해 입학설명회의 슬로건은 ‘누구나 주인공이 되는 학교’인 만큼 주인공이 되는 삶을 위해 꿈을 찾도록 열린 마음으로 이 행사에 참여하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의 꿈의 실현을 위해 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경고등학교는 앞으로도 9월과 10월 두 번의 입학설명회가 있을 예정으로 고입을 준비하는 중학생과 학부모들을 적극적으로 만날 예정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교육)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