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중, 파주향교「찾아가는 인성예절교육」실시

입력 : 2024-04-19 02:26: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중, 파주향교찾아가는 인성예절교육실시

 

418() 1학년 대상 파주향교 찾아가는 인성예절교육 실시

한복 바로 입기, 인사예절, 다도예절 등 생활 속 예절교육 체험활동

 

 

파주중학교(이혁규 교장)는 인근 파주향교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인성예절교육을 418일에 실시하였다. 1학년 전체 학생이 파주향교의 역사와 예절의 필요성을 이해하고 한복 바르게 입기와 인사예절, 다도예절 등을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는 파주향교 여성유도회에서 남·여 한복 25벌과 다도체험을 위한 떡과 차를 함께 준비하여 학생들이 우리의 전통문화와 예절을 익히고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파주향교 여성 유도회 박연숙 회장은파주중학교 학생들이 우리의 전통 인성 예절 문화를 배워 우리 민족 고유의 정신문화와 미풍양속을 전승하고 공동체적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계기기 되었다.”고 말했다.

 

 

파주중학교 이혁규 교장은요즘 학생들이 한복 바르게 입기와 다도를 접해볼 기회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한복 입기는 오랜 역사와 전통 속에 다양한 형태로 이어져 온 우리 문화이다. 이번 인성예절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과 바른 품성을 익히고 경험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중학교는 예술중점학교, 디지털 시민역량교육 실천학교, 학생맞춤통합지원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역량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