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캐슬앤칸타빌 어린이집, 파주시 운정3동에‘희망나눔 저금통’기탁

입력 : 2023-12-08 01:14:28
수정 : 2023-12-08 01:14:51

 

캐슬앤칸타빌 어린이집, 파주시 운정3동에희망나눔 저금통기탁

 

 

 

 

파주시 운정3동은 7, 야당동에 소재한 캐슬앤칸타빌 어린이집에서 희망나눔 저금통 50여 개를 모아 기부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이날 기탁식은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정3동장, 캐슬앤칸타빌 어린이집 원생들이 함께 모여 진행됐으며, 기부금은 지역 내 돌봄 취약 가구인 홀몸 어르신, 부자가정 등의 밑반찬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희망나눔 저금통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 해소를 위한 주민참여형 기부 운동이다. 돌봄 취약 가구에게 물질적 지원을 통한 경제적 도움과 더불어 이웃의 돌봄을 받고 있다는 정서적 지지를 함께 드릴 수 있어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눌 수 있다.

 

임미경 운정 캐슬앤칸타빌 어린이집 원장은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아이들의 마음이 잘 전달돼 좋은 일에 쓰였으면 좋겠다라며, “아이들이 나눔을 실천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지숙 운정3동장은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져 기탁식 내내 흐뭇했다라며, 아이들의 사랑과 온정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도록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라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희망나눔 저금통사업은 12월 말까지 진행되며, 모아진 기부금은 매주 1회 밑반찬 제공을 통해 지역 내 취약 가구의 건강증진과 고립감 해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