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경일 파주시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영예

입력 : 2023-05-25 06:03:40
수정 : 0000-00-00 00:00:00

김경일 파주시장,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수상 영예

- 소통으로 시정 이끈다주민생활편익확대 분야수상

 

 

 

 

김경일 파주시장이 2023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시장은 지난 5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3년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시상식에서 주민생활편익 확대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에서 후원하는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자치분권 확산과 지방정치에 괄목할 성과를 거둔 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김시장은 찾아가는 이동시장실, 신년 현장 브리핑, 일일 명예시장제 등으로 시민과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직원 소문데이(Day)6급 신임팀장 간담회 등 공직자들과도 소통해 유연한 조직문화를 만들어왔다.

 

특히, 민생안정을 위한 전국최초파주 긴급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 파주 지역화폐 2.0 파주형 교통복지 등 주민생활 편의를 도모한 점과 행정안전부 주관 혁신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직원들의 창의적 시책 발굴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수상은 51만 파주시민과 2,000여 공직자들이 공감하고 소통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해 준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통을 기반으로 주민협력 사업을 활발히 추진해 시민중심 더 큰 파주를 위해 전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