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새금초등학교, ‘레고EV3로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 체험 진행

입력 : 2023-08-14 10:11:0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새금초등학교,

레고EV3로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체험 진행

방과후 연계통합돌봄 방학특강운영

 

 

 

새금초등학교(교장 도경순)는 미래형과학실에서 811일까지 레고EV3로 미래를 꿈꾸는 아이들체험을 진행하여 20명의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다함께꿈터 연계 방과후 연계통합돌봄교실 방학 특강프로그램으로 56학년 학생 중 희망자 20명을 신청받아 송호고등학교 이중철 선생님의 강의로 진행하였다.

이번 특강은 미래인재에게 요구되는 핵심역량인 4C(비판적 사고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협업능력, 창의력) 및 소프트웨어 역량 함양을 목표로 한다. 학생들은 레고마인드스톰 EV3코딩 프로그래램을 활용해 AI와 자율주행 기능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조유근(5학년) 학생은 로봇이 좋아서 EV3 교육을 신청했는데 선생님과 함께 코딩을 통해 자율주행에 대해 알게 된 좋은 시간이었고. 다양한 방법으로 코딩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더 재미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새금초등학교 교장 도경순은 코딩과 소프트웨어는 미래교육의 중심인 만큼, 앞으로도 미래인재들이 코딩교육을 통해 컴퓨터적 사고를 높이고 새로운 기회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2학기에는 학생들에게 교육과정 내 다양한 미래교육을 융합한 학년자율과정 운영과 엔트리, 마이크로비트, 네오쏘코, 햄스터, 드론마스터, 1인 유투브크리에이터과정 등 다양한 방과후 무료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새금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새금초 어린이들이 미래 산업 분야에 관심을 높이고 창의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여, 다양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