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또바기 독서(생태)] 여름방학 캠프 개최

입력 : 2023-07-28 06:26: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

[또바기 독서(생태)] 여름방학 캠프 개최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 교육자원봉사센터(센터장 나상배)727() [또바기 독서(생태)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교육자원봉사센터 동아리가 주축이 되어 진행한 첫 프로그램으로 파주 관내 돌봄센터 학생과 프로그램 신청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파주교육자원봉사센터는 구 교하중에 위치하여 센터 내 운동장 주변 식물과 나무들을 대상으로 생태학습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운동장 주변 생태체험 중 채집한 식물로 식물도감 만들기, 세밀화 그리기 등으로 오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오후 프로그램으로는 식물로 손수건 탁본 만들기, 책 속 보물찾기 놀기, 생태 켈리 엽서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28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온전히 파주교육자원봉사센터 독서동아리 자원봉사자들의 봉사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산들초 5학년 김은준 학생은 너무 재미있는 캠프였다. 모든 프로그램이 다 재미있었지만, 특히 채집한 식물로 손수건 탁본만들기가 가장 특이하고 좋았다고 했다. 또한 가온초 2학년 현도원 학생은 겨울에도 캠프가 열렸으면 좋겠다. 너무 기대된다. 그리고 겨울에는 관련 있는 영화도 보면 좋겠다.”고 했다.

파주교육자원봉사센터는 2022년 소규모학교를 대상으로 한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하였고 2023년에는 교육자원봉사센터 동아리가 주축이 되어 생태체험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하였다.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는 매년 다른 주제와 대상으로 방학 캠프를 진행하고 발전시켜나가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