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직업교육협의회 개최를 통해 직업교육 지원 방안 논의

입력 : 2023-06-23 08:25:0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파주직업교육협의회 개최를 통해 직업교육 지원 방안 논의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파주 지역 직업계 고등학교 현황 및 학교별 교육활동 성과 공유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622일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파주직업교육협의 개최했다.

직업교육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에 따라 구성된 것으로, 직업교육 인식개선 및 고졸취업 지원 등 직업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기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협의회이다.

이번 협의회에는 파주시의회(윤희정 의원), 파주시청 평생교육과, 파주고용센터, 파주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웅지세무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서영대학교, 관내 직업계 고등학교(학교장 및 부장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 파주교육지원청 등이 참석하였다.

먼저 관내 직업계 고등학교의 현황 및 학교별 교육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파주고용센터, 서영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등 유관기관에서 직업계고와 협력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안내하였다. 또한 직업계 고등학교와 지역의 유관기관이 연계하여 현장 실습 및 취업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하였다.

2023학년도 파주직업교육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장계홍 교장은 미래사회의 변화에 따라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도 변화해야 하며, 이를 위해 학교에서의 직업교육뿐만 아니라 학교 밖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라며 지역 연계 직업교육 및 취업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최은미 교육장은 급변하는 직업세계의 흐름을 반영하여 학생들의 직업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해, 지역의 유관기관과 정보를 공유하고 협업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다라며, “직업교육 관련 내용들을 중심으로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도 적극 지원하여, 직업계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