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 의회]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제9회 DMZ 국제다큐영화제 참석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17-09-22 11:51: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 염종현(더불어민주당, 부천1)] 의원들은 9월 21일(목) 파주 캠프그리브스서 열린 ‘제9회 DMZ 국제다큐영화제’에 참석했다.
 

❍ 개막식에는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조재현 집행위원장, 홍보대사 조진웅 등 영화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하였고, 의원들은 영화제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가지고, 성공적인 영화제 개최를 기원하였다.
 

❍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DMZ 국제다큐영화제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에 위치한 DMZ와 다큐멘터리가 만나는 영화제로 2009년 1회 영화제를 시작한 이래 ‘평화, 소통, 생명’의 가치를 전하는 다큐멘터리 축제의 장으로 성장해 왔다.
 

❍ 특히 올해 영화제 개막작은 ‘올드마린보이’로 2014년 관객 480여만 명을 모으며 한국 다큐멘터리의 새로운 역사를 쓴 진모영 감독이 내놓은 신작으로 탈북한 잠수부의 삶을 인간애 넘치게 담아내 많은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 염종현 위원장은 간담회 자리에서 “어느덧 9회를 맞이한 DMZ 국제다큐영화제가 작년에도 매진으로 성황리에 마치는 등 다큐영화의 대표적인 영화제로 자리잡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편, 이날 영화제에는 염종현 위원장을 비롯하여 박용수, 윤화섭, 정윤경 의원 등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들이 참석하여 영화인들과 함께하며 자리를 빛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