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김동규 도의원] ‘외국인가정 내 아동·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사회적 여건 제공될 것’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17-03-24 10:54:00 | 수정일: 0000-00-00 00:00:00
 

김동규 경기도의원, ‘외국인가정 내 아동·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사회적 여건 제공될 것’

 

23일, 「경기도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 개정안」 본회의 통과

 

경기도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김동규 의원(자유한국당, 파주3)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외국인주민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해당 본회의를 통과 했다.

 

해당 조례안은 외국인가정 자녀에 대한 보육·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명시하는 것으로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지원, 취학전 방문학습 지원, 중도입국자녀의 사회·문화 적응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을 포함한다.

 

김 의원은 지난 상임위 심사 시 “재작년 경기도교육청이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과 연계한 ‘2015 다문화·탈북가정 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에서 외국인 학생을 귀국 예측이 어려워 나눔지기(멘티) 지정이 어렵다는 사유로 참여 제외 대상 학생으로 분류하여 교육지원이 어려웠던 사례가 있었다.”면서 “우리 사회 및 교육현장에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외국인가정의 자녀들을 위한 교육지원 근거를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조례안 발의 취지를 밝혔다.

 

조례가 본회의에서 최종 가결됨에 따라 외국인가정 내 아동·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사회적 여건이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