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 “파주시 기후변화 대비 작물 육성 및 지원 조례안”대표 발의

의회와의원 | 작성일: 2025-11-28 12:37:58 | 수정일: 2025-11-28 12:37:58

파주시의회 손형배 의원

파주시 기후변화 대비 작물 육성 및 지원 조례안대표 발의

기후위기 시대파주시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 -

 

파주시의회(의장 박대성)는 손형배 의원이 대표 발의한 파주시 기후변화 대비 작물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제260회 정례회 도시산업위원회에 원안 가결했다.

 

기후위기로 인한 이상기후폭염·냉해태풍 등 극한기후 현상이 심화되면서 지역 농업의 생산 불안정과 소득 감소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이에 파주시는 기후변화에 적합한 작물을 발굴·육성하고 농가의 안정적 소득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제도적 대응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조례안은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고자 기후변화 대비 작물 육성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시장 책무 규정 및 행·재정적 지원 근거 마련 5년마다 기후변화 대응 작물 육성계획 수립 작물 현황 조사 및 매년 실태조사 의무화 품종 연구·기술지원·유통기반 확충·판로개척 등 사업 지원 농업인 교육훈련 체계 구축 등이 포함되어 있다.

 

손형배 의원은 기후위기는 더 이상 미래의 위험이 아니라이미 파주시 농업을 위협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이번 조례안은 기후변화에 맞춘 작물전략을 체계적으로 준비해 농업인의 소득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농업구조를 만드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파주시가 기후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 농업을 지키고 농업인이 안심하고 영농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회와의원)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