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재가 의료급여 사업 꾸준히 확대… - 법원읍 ‘단오네밥상’과 업무협약

정치행정 | 작성일: 2025-11-24 11:27:37 | 수정일: 2025-11-24 11:27:37

파주시재가 의료급여 사업 꾸준히 확대… 법원읍 단오네밥상과 업무협약

 

 

파주시는 의료급여 수급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의료급여 재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재가 의료급여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재가 의료급여 사업은 장기 입원 중이지만 퇴원이 가능한 의료급여 수급자가 병원이 아닌 자택에서도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의료·돌봄·식사 등 맞춤형 재가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제도다.

 

파주시는 민관 협력체계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24일에는 법원읍에 위치한 단오네밥상’ 정지영 대표와 식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으로 시가 연계한 협약기관은 총 27개소로 늘었다.

 

시는 돌봄식사 제공냉난방 및 물품 지원지역 병원과의 의료 연계 등 생활 전반에서 민간 자원을 적극 활용해 생활 밀착형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달 퇴원해 재가 의료급여 서비스를 받기 시작한 한 시민은 퇴원 후 혼자 적응하기가 곤란했는데식사 제공과 돌봄 서비스를 지원받으니 집에서 생활하기가 한결 수월하다라고 말했다.

 

권예자 복지지원과장은 의료적 필요도가 낮음에도 가족 돌봄 여건 부족 등으로 장기 입원이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대상자들이 일상 속에서도 복지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보다 따뜻한 복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파주시 #재가의료 #의료급여 #재가서비스 #단오네밥상 #돌봄서비스 #복지지원과 

관련 글 (카테고리: 정치행정)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