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박정 의원,‘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대표발의

의회와의원 | 작성일: 2025-08-29 14:15:25 | 수정일: 2025-08-29 14:15:25

박정 의원,‘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안대표발의

 

 미세먼지특별위원회·기획단 존속기한 5년 연장

 박정 의원, "미세먼지 관리의 연속성과 체계성 확보가 국민건강 보호의 핵심"

 

 28일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경기 파주시을)은 미세먼지특별위원회와 미세먼지기획단의 존속기한을 5년 연장하는 '미세먼지 저감 및 관리에 관한 특별법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현행법상 마련된 미세먼지특별위원회 및 기획단은 한시적으로 설치된 조직으로 그 존속기한이 2026년 2월 14일에 종료된다반면정부가 수립한 제2차 미세먼지 관리 종합계획의 시행 기간은 2025년부터 2029년까지로위원회와 기획단의 존속기한이 종합계획 시행 기간 중간에 종료되는 문제가 있다.

 

 이로 인해 미세먼지특별위원회 및 기획단이 종합계획 이행 기간 중 해산될 경우추진 실적 점검 및 평가에 차질이 빚어질 우려가 있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박정 의원은 미세먼지특별위원회와 미세먼지기획단의 존속기한을 5년 연장하여 제2차 종합계획의 전반적인 점검이 적절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존속기한이 연장되면미세먼지 관리 전담조직이 안정적으로 운영됨으로써 국민건강 보호 강화환경정책 추진의 일관성 확보미세먼지 저감 성과 극대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박정 의원은 "이번 개정안이 미세먼지 관리정책의 연속성을 보장하고체계적인 점검과 평가를 통해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 성과를 창출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아울러  "미세먼지 관리체계의 안정성 확보는 단순한 조직 연장이 아니라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국가의 기본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회와의원)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