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율곡고등학교, 희곡 속으로! 김은성 작가와의 만남

파주소식 | 작성일: 2025-07-17 15:20:44 | 수정일: 2025-07-17 15:20:44

 

인문학적 감수성과 창의적 역량 키워 

◦ 7월 16희곡 작가 김은성과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 운영

◦ 학생 주도의 질의응답을 통한 인문학적 감수성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파주 율곡고등학교(교장 이병춘)가 지난 7월 16(미래협력부 주관으로 희곡 빵야바닐라의 김은성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 인문학 강연을 운영하였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이 희곡이라는 문학 장르와 무대 예술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작가의 창작 과정과 사회적 메시지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은성 작가는 자신의 작품 세계와 창작 동기그리고 희곡 속 인물들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었고강연 후 학생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문학을 더욱 가깝게 느끼고예술과 사회를 연결 지어 사고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으며독서와 창작에 대한 흥미를 고취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했다.

이병춘 교장은 이번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학생들이 문학의 깊이를 체험하고자신의 진로와 삶을 성찰하는 소중한 기회를 얻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는 학교 문화를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율곡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인문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책을 매개로 세상과 소통하고삶의 방향성을 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파주소식)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