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파주 청소년수련관 ‘부실시공’ 의혹에 현장점검 실시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24-01-18 01:25:2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도시산업위원회,

파주 청소년수련관 부실시공의혹에 현장점검 실시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도시산업위원회는 15, 일부 언론매체에서 부실공사 의혹이 제기된 문산읍 파주 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수영장·복도 등 주요 하자발생 현장을 점검했다.

 

이날 도시산업위원회는 파주시 공공건축과장을 비롯한 소관부서 당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청소년수련관 건립 사업의 진행 상황, 발생한 하자 현황을 파악하고 향후 하자보수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점검을 마친 도시산업위원회 의원들은 보수보강 등 개선 사항들이 사전 설계에 반영됐어야 했음에도 준공 2개월여 만에 중대한 하자가 발생한 것은 심각한 문제다시공사 및 감리사가 하자 발생에 대해 책임이 있는 경우 패널티를 부과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

 

박은주 위원장은 공공시설의 결함은 많은 시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하므로 준공 이전 철저한 감리 등 관리하여 준공 이후 시설물 이용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 및 시설 등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하자보수를 조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달 1일 파주 청소년수련관 준공식을 개최하고 12 개관했으나, 수영장 등 시설 일부 하자보수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돼 일부 강좌만 운영 중에 있으며 20243월까지 하자보수를 완료할 계획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