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해설 활성화 지원 조례안’발의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23-11-23 04:37:5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해설 활성화 지원 조례안발의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이익선 의원이 발의한 파주시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해설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 제243회 파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자치행정위원회에 상정됐다.

 

이 조례안은 파주시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현장해설의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시각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 증진 및 볼 권리 신장을 위해 발의됐다.

 

현장해설은 각종 행사 및 기념식 등의 시각적 요소를 음성으로 생중계하며 시각장애가 있는 참석자에게 현장에 대한 다양한 상황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시각장애인이 현장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주요 내용으로 현장해설 활성화 사업에 관한 사항 현장해설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항 등을 규정하고 있다.

 

조례를 발의한 이 의원은 지금껏 각종 행사 및 기념식 등에서 소외된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이 쉬워지고 동시에 비장애인에게도 널리 인식돼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며 아직은 생소하지만 본 조례를 근거로 모든 행사에 현장해설 서비스를 제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편적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해당 조례안은 오는 126일 제243회 파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