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고준호 도의원, 경기파주 ‘똑버스’ 탑승 체험 … 교통복지 향상 기대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23-02-24 01:37:30 | 수정일: 0000-00-00 00:00:00

고준호 도의원, 경기파주 똑버스탑승 체험 교통복지 향상 기대

 

23일 경기도, 도의회, 파주시, 현대차 관계자들과 파주 똑버스 시범사업교통서비스 실태 점검

교통취약지역 주민 호출 수요응답형버스(DRT) 사업 성공으로 경기북부지역 교통 편의 증진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고준호 의원은 23일 경기도가 파주시에 우선 도입하는 똑버스시범사업에 대한 점검 및 탑승 체험을 통해 경기북부 교통취약지역 주민들의 교통복지 향상을 기대했다.

이날 고준호 도의원은 파주시 운정1동 행정복지센터 통합회의실에서 경기도 박승삼 교통국장, 파주시 김진기 부시장, 도의회 윤석태 수석전문위원, 경기교통공사 민경선 사장, 현대차 김수영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 똑버스시범사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업성과 및 향후 운영계획 등을 살펴봤다.

사업설명회 이후 고 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은 도보로 이동하면서 개별적으로 똑버스를 호출해 운정신도시 교하도서관까지 탑승체험을 실시했다.

똑버스는 수요응답형버스(DRT)로 운행범위 안에서 교통취약지역 주민들의 실시간 호출에 따라 경로를 변경해 운행된다. 최근 도가 선보인 통합교통 애플리케이션()똑타(MaaS)’를 이용해 검색, 호출, 결제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우선 파주 운정신도시에 운행 중인 똑버스’ 10대와 전동킥보드 약 13천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준호 의원은 파주시를 비롯한 경기북부 교통취약지역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당연한 권리를 찾기 위해 똑버스똑타의 똑똑한 역할을 기대한다면서 파주 똑버스 시범사업의 성공을 통해 도내 교통취약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복지를 실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도는 파주시를 시작으로 올 상반기까지 8개 시·군에서 똑버스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고, 하반기에는 다른 시·군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