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사랑의 감자 수확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21-06-28 02:14:41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사랑의 감자 수확

 

 

파주시 탄현면 새마을회 남녀지도자(회장 황규희, 오정자) 28일 축현2리 소재 감자밭에서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사랑의 감자를 수확했다.

 

감자 수확을 위해 오전 6시부터 새마을회원 30여명이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으며, 지난 3월에 파종한 감자 100여 상자를 수확했다.

 

이날 수확한 감자 40상자는 독거노인 40가구에게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담아 전달했으며 감자 60상자는 탄현면 기업인협의회(회장 이재필)에서 전량 구매해 연말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정을 나눌 기금 마련에 활용될 예정이다.

 

오정자 탄현면 새마을부녀회장은 회원들의 노력과 정성으로 감자를 잘 수확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온명원 탄현면장은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는 새마을회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판로 걱정 없이 경작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탄현면 기업인협의회 회원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탄현면 새마을회는 매년 농작물을 심어 수확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사용하고 있다. 2020년에는 사랑의 감자 수확 판매 수익금 등을 모아 300만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한 바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