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손희정 도의원, “경기도 운영 중인 스포츠클럽 지원 필요”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20-11-08 04:08:43 | 수정일: 0000-00-00 00:00:00

손희정 도의원, “경기도 운영 중인 스포츠클럽 지원 필요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손희정(더불어민주당, 파주2) 의원은 6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회의실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국 및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DMZ국제다큐영화 행정사무감사에서 기존 스포츠클럽의 지원을 촉구했다.

 

손희정 의원은 경기도형 스포츠클럽이 신규로 창설되는 것과 관련하여, “경기도형 스포츠클럽은 현재 496개가 운영 중인데, 신규로 창설하는 것보다 기존에 있는 스포츠클럽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새롭게 만드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고, 이는 공공이 민간 영역을 침범하는 셈이라고 지적하면서, “기존 스포츠클럽들 중에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곳을 양성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어 손 의원은 경기도 차원에서 기존 운영 중인 스포츠클럽에 보조금 등의 지급을 통해 지원해줌으로써 공적인 영역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일 것이라고 긍정적인 검토를 부탁하였다.

 

손 의원은 지난 5() 348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서도 학교운동부 합숙훈련 금지에 따른 문제점 및 대책을 언급하면서 경기도체육회 등을 통해 스포츠클럽의 지원방안 마련과 공적인 관리감독을 위한 양성화를 촉구한 바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