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의회 남북교류협력연구단체 본격 연구 시동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20-01-22 03:54:49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남북교류협력연구단체 본격 연구 시동

- 작년에 이어 보다 활발한 활동 예고 -

 

 

파주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남북교류협력연구단체가 작년에 이어 활동을 지속한다. 연구단체는 박은주 대표의원을 비롯해 안소희·박대성·한양수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2020년 남북교류협력 연구단체는 활동의 영역을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남북교류협력 정책개발로 집중하고, 남북교류에 대한 시민공감대 형성을 위해 시민대토론회와 강연회를 계획하고 있다.

 

남북교류협력 연구단체는 오는 5월 중 파주 남북교류협력 방향 제시와 과제 발굴을 위한 시민 초청 강연회를 추진하는 등 10월까지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이 연구단체는 2019년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방향 제시 및 정책 발굴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해 6, 긴장이 평화로 바뀐 상징적인 현장에서 시의원 및 관계 공무원, 민간 전문가가 참여한 판문점·대성동 평화포럼을 개최하고, 같은 해 7월에는 파주출판도시 및 헤이리 관계자들과 다양한 남북협력의 길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해 8월에는 출판도시문화재단, 출판도시입주기업협의회, 파주출판단지조합, ()헤이리와 함께 남북문화교류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여 각계의 의견을 청취했다.

 

박은주 대표의원은 작년 남북교류협력연구단체는 남북교류협력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방향을 정하는 시기였다면 올해는 보다 구체적인 정책 발굴에 집중할 시기라며 현재 남북관계가 다소 정체돼 있어 사업을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교류의 가능성이 높은 문화·예술·체육 등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