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김경일 도의원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조리금촌선 포함 및 개성공단물류단지 조성사업을 적극 지원 ” 강력히 요청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19-11-12 05:37:40 | 수정일: 0000-00-00 00:00:00

김경일 도의원, 2019년 행정사무감사, 철도항만물류국

김 의원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조리금촌선 포함 및 개성공단물류단지 조성사업을 적극 지원 강력히 요청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은 11. 11() 경기도 철도항만물류국에 대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조리금촌선을 포함시켜줄 것과 개성공단물류단지 조성사업을 적극 지원해 줄 것 강력히 요청하였다.

김경일 도의원은 3차 국가철도망계획이 운정까지만 계획되어 파주 북부지역(금릉, 금촌, 월롱, 파주, 문산)에 대해서는 아무런 대책이 없는 상황에서, 주민소외와 철도 교통 불편해소를 위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조리금촌선을 반드시 포함시켜줄 것을 요청했다.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대해 홍지선 철도국장은 중앙부처, 국회 등과 협조해 경기도의 건의사안이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국토부와 기재부는 운천역에 대해 경제성 분석에서 사업 타당성이 나오지 않는다는 이유로 역사건립이 어렵다는 입장인데, 중앙부처와 파주시가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개성공단이 폐쇄된지 4년이 지나 기업사정의 미래가 불투명하므로 파주시의 남북경협, 통일경제특구 등의 상황을 적극 고려해서 개성공단물류단지 조성사업을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장우일 물류항만과장은 파주가 남북경제협력사업의 전진기지인 것에 적극 공감하며, “개성공단 복합물류단지를 지원할 수 있는 다방면의 수단을 간구해 보겠다고 말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