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경기도의회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 작성일: 2019-09-24 15:13:18 | 수정일: 0000-00-00 00:00:00

경기도의회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연구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경기도의회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연구회(회장 이영봉) 20, 경기도의회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도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설립 방안에 관한 연구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단순한 보호와 지원을 넘어서 발달장애인 정책과 연계된 경기도의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평생 교육 정책 개발을 위해 추진되었다.

 

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이영봉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에 따르면, 전국의 등록 장애인 253만명중 발달장애인은 22만명에 달한다.

그 중 경기도의 등록 발달장애인은 21.5%49천명으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현실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발달장애인들은 학령기 이후에는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다.

 

발달장애는 치료법이 없어 평생 동안 교육과 돌봄이 필요하지만, 정작 성인이 되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도, 취업을 통한 사회 진출도 쉽지 않은 것이다.

 

이에 대해 이영봉 의원은그동안 우리 사회가 발달장애인의 교육과 돌봄 문제에 대해서는 가족들의 돌봄에만 의존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이제라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이 의원은 이번 연구 용역이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센터 설립을 향해 나아갈 실마리가 되길 바란다며 연구용역에 대한 희망을 밝혔다.

 

한편 이번 착수보고회에는 연구회 회장인 이영봉의원을 비롯해 박태희의원, 손희정의원, 유근식의원, 이종인 의원 등 회원들과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부위원장, 조성환 의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전승희 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한국장애인부모회 고선순 경기도지회장, 경기장애인부모연대 이미영 의정부지회장 등 관계자와 경기도 장애인복지과 이효상팀장 등 담당공무원도 보고회에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연구용역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관련 글 (카테고리: 의원활동ㆍ경기도ㆍ경기도의회)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