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갈현초 학부모회 주관 “2023년 밤독(讀)깨비 독서.가족 캠프” - "맛있게 책 먹자" 시식회 + 명랑운동회

입력 : 2023-07-03 10:10:42
수정 : 2023-07-03 10:13:29

갈현초 학부모회 주관 “2023년 밤독()깨비 독서.가족 캠프

- "맛있게 책 먹자" 시식회 + 명랑운동회

 

 

지난 630, 파주 갈현초등학교에서 학부모회 주관의 “2023년 밤독()깨비 독서.가족 캠프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1부로 독서 프로그램인 책 시식회2부 저녁식사, 3명랑 운동회로 진행되었다. “책 시식회는 유치원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로 다양한 주제의 책을 표지와 3~4장 정도 훑어보고 책에 대한 흥미도와 완독 희망 여부 등을 배부된 책 시식용지에 표시하고 6권의 책을 시식한 후 가장 재미있어 보이는 책을 선정하여 평론가가 된 듯이 발표했다.

시식회에 참여한 4학년 김ㅇㅇ학생은 평소 잘 읽어보지 않던 주제의 책이었는데 읽어보니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꼭 다시 빌려 읽어봐야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책 시식회에서 3학년 이끔이로 도움을 준 백ㅇㅇ 학부모는 아이들이 생각보다 참여도 잘하고 독서에 대한 문턱을 낮출 수 있었다고 생각하며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한 것 같아 보람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3부의 명랑운동회는 지역에서 활동하시는 레크레이션 강사를 초빙하여 학생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운동회로 진행되었다. 낙하산 달리기, 볼풀공 집어 넣기, 이인삼각 달리기, 줄다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5학년 윤ㅇㅇ학부모는 인원 수가 적은 작은 학교지만 아이들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사가 드문 요즘, 이런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코로나로 잠깐 끊겼음에도 불구하고 독서+가족 캠프를 다시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파주 갈현초의 전통으로 자리잡게 하기 위해 학부모, 학교가 힘을 모았기 때문이다.

 

임현주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