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주민자치회 출범 이래 최초 합동 연수…소통과 화합의 장

입력 : 2023-06-07 04:38:01
수정 : 2023-06-07 04:39:36

주민자치회 출범 이래 최초 합동 연수소통과 화합의 장

- 조리읍·광탄면·운정1동 주민자치회, 협치 강조

 

 

 

파주시 조리읍 주민자치회는 광탄면, 운정1동과 함께 3일 조리읍 홍원연수원에서 합동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파주시 주민자치회의 협치를 위해 마련됐으며, 파주시 주민자치회 출범 이래 최초로 실시된 합동 연수였다.

 

이날 워크숍에는 약 60여 명의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위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김경일 파주시장이 직접 자리에 함께하며 독려했다. 또한, 윤후덕 국회의원, 고준호 경기도의원, 이용욱 경기도의원, 관내 주민자치회장들도 참석해 첫 합동 연수를 기념하며 격려했다.

 

 

이날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는 안산1동 오병철 주민자치회장과 에듀플랜 박수정 강사가 맡아 마을 지도자와 주민자치’, ‘주민자치와 지도력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어 내부 화합을 위한 놀이 활동과 경품추첨 시간 등이 진행돼 소통과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김훈민 조리읍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의 주민자치 활동은 각 주민자치회의 독립적인 행보보다는 모두가 협력하고 협치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으며 함께 발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여러 주민자치회가 뜻을 모아 함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며 파주시 주민자치회의 발전적인 앞길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