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직업교육협의회 개최를 통해 직업교육 성과 공유 및 2023년 발전 방향 협의 ◦파주 관내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 강화  

입력 : 2022-12-24 02:58:2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직업교육협의회를 통해 직업교육 성과 공유

 

파주교육지원청, 2022 파주직업교육협의회 개최를 통해 직업교육 성과 공유 및 2023년 발전 방향 협의

파주 관내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역 네트워크 강화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1222() 2022년 파주직업교육협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직업교육협의회는 경기도교육청 직업교육활성화조례에 따라 직업교육학교 인식 개선 및 고졸 취업 지원 직업교육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기 위해 지역사회 유관기관으로 구성된 협의회이다.

이번 협의회에는 파주시 의회 윤희정(국민의 힘, 파주가) 의원을 비롯하여 파주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 파주고용센터, 지역 대학,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관내 직업계고등학교 등에서 직업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관내 직업계고 교육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파주고용센터, 경기인력개발원, 서영대학교 등에서 직업계고와 협력할 수 있는 취업지원 및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을 안내하였다.

2022학년도 파주직업교육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윤희정 의원은 파주직업교육협의회가 초--고 단계별 진로직업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단기적인 진로직업체험을 넘어 중--대학이 연계된 다회차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이 제안되어,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를 플랫폼으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추가 협의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정필영 교육장은파주직업교육협의회에 참여한 유관기관들이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프로그램을 공유하여 진로직업교육을 다양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