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미소문산 장터한마당’축제 개최 -노래자랑 공예 체험부스 등 마련...문산읍 원도심 상권 활성화  

입력 : 2022-11-18 13:48:0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미소문산 장터한마당축제 개최

-노래자랑 공예 체험부스 등 마련...문산읍 원도심 상권 활성화

 

 

 

파주시(시장 김경일)14일 문산자유시장 후문 앞 광장 문산 이야기ZONE’에서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미소문산 장터한마당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문산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일환으로 열린 미소문산 장터한마당은 원활한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마을공동체 및 문산읍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마을축제다.

 

이번 행사는 주민참여형 축제로 문산자유시장 상인회, 로얄빌딩 운영위원회, 문산읍 주민협의체, 주민으로 이뤄진 골목관리사와 이야기채굴단 등이 함께 기획하고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축제에는 2022년 문산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 장터 노래자랑, 지역 예술단체 및 초청 가수 공연, 나눔장터, 공예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문산보건지소와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 등 지역단체도 참여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또한 도시재생예비사업 중 주민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양성된 골목관리사와 이야기채굴단도 축제에 함께했다. 골목관리사는 그동안 배운 목공교육을 통해 목공체험부스를 운영했고, 이야기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이야기채굴단은 '문산 이야기지도' 배포와 안내를 맡아 예비사업으로 조성된 이야기길과 이야기ZONE을 관람객에게 소개했다.

 

최연경 도시재생과장은 "주민이 직접 주도해서 개최한 축제인 만큼 그 의미가 크다""앞으로도 지역에 활력이 넘치고, 공동체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문산읍 도시재생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