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한국 도의원,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선수 및 지도자의 취업알선 및 고용촉진을 위해 노력해야..

입력 : 2022-11-18 13:36:10
수정 : 0000-00-00 00:00:00

이한국 도의원,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장애인선수 및 지도자의 취업알선 및 고용촉진을 위해 노력해야..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한국(국민의힘, 파주4) 의원은 11문화체육관광위원회 상임위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행정사무감사에서 장애인선수 및 지도자의 취업알선을 및 고용촉진 마련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허범행 경영본부장에게 장애인선수 및 지도자의 취업을 위해 어떠한 구체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며, 취업알선을 통해 고용된 사례를 물으며 질의를 시작했다.

이어 이 의원은 경기도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에 제5조에 따라, 도지사 또는 도출자·출연기관의 장은 대한장애인체육회에 등록된 도 장애인선수 및 지도자의 취업알선 및 고용촉진을 위한 정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 의원은 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윤환 관리본부장에게 코로나19 여파로 3년만에 다시 재단의 고유한 나눔문화행사, 체험프로그램 등 도민을 위한 프로그램이 올해 다시 개최되고 있다고 말하며, “재단은 기존사업의 완전한 재가동과 함께 지속적이고 강화된 수익창출을 위한 신규사업의 발굴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특히 올해는 4년마다 한번씩 월드컵이 개최되는 해로, 월드컵과 연계한 특수한 신규사업의 발굴이나, 해외월드컵경기장들이 추진한 사업의 사례를 파악하여, 미래 수익창출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해야한다고 말하며 질의를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