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신재활시설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 복날 조리읍 소외계층 삼계탕 전달

입력 : 2022-08-09 01:52:54
수정 : 0000-00-00 00:00:00

정신재활시설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

복날 조리읍 소외계층 삼계탕 전달

- 경기북부 최초 정신장애인 중중생산품판매시설 소독방역단 1%나눔 행사 진행’-

조리읍 봉일천에 소재한 정신재활시설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부설 E-클린 사업단(센터장 김동선)은 사업 수익금의 1%를 조리읍 저소득취약계층 노인 30가구 대상으로 여름철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을 회복시키고자 지난 3삼계탕과 음료을 전달했다. 전달한 삼계탕과 음료는 경기북부 최초 정신장애인 중증장애인생산품시설로 지정되어 사업단에서 발생된 수익금 1% 나눔행사의 일환으로 사업이 진행되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정신장애인 근로자)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상황 속에 스스로 일을 해서 노인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뿌듯했고, 도움을 받는 대상에서 도움을 주는 대상자가 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를 알게 되었다.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는 파주시보건소를 통해 지원받아 정신재활 직업재활시설이 운영되고 있고 , 부설 E-클린은 노인장애인과 장애인일자리(복지형) 근로지원을 받고 있는 상태로써, 정신장애인에게 경제적 독립과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조리읍맞춤형복지팀 지원으로 가가호호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물품을 전달 할 수 있었으며, 민관이 협력하여 사업의 진행함으로서 어려운 코로나 상황속 온정을 느끼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정신질환자 및 정산장애인 직업훈련관련 문의 : 파주혜민직업재활센터 031)941-2758

위 치: 파주시 조리읍 봉천로 29, 봉일천프라자 3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