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운영 (예술마을 서버스쿨, 학령산에서 즐기는 파주 수피아)

입력 : 2022-07-29 01:33:3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운영

(예술마을 서버스쿨, 학령산에서 즐기는 파주 수피아)

경기도파주교육청(교육장 정필영)27일부터 10월 말까지 다양한 교육 주체 간의 참여와 협력으로 교육생태계 확장을 위해 비영리 기관 2곳에 경기 방과후 마을학교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의 대상은 파주 관내 초등학교 희망 학생으로, 지역 생태에 대한 탐구 및 체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아이들에게 힐링과 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헤이리 예술마을에서는 여름방학 기간 헤이리마을 인프라를 활용하여 매일(~) 오전에 문학&감성, 푸드&재미, 공연&센스, 전통&표현, 예술&창의 5가지 테마로 2과목씩 매주 4회에 걸쳐 운영하며, 금촌청소년문화의집은 학령산을 주제로 생태 전문 강사님들과 함께 금청문에서 자유롭게 생태체험 및 밧줄놀이, 곤충표본 등 주말 및 주중에 놀이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파주교육지원청 정필영 교육장은 코로나19 재유행 대비 개인 방역수칙 및 지침을 준수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