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산중학교,‘2022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운영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입력 : 2022-07-18 01:12:01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중학교,‘2022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운영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파주시 문산중학교(교장 최성오)는 학기 말을 맞이하여, 지난 14일 학교 폭력 예방 및 학교 정화 활동, 그리고 금연 캠페인을 동시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생자치회와 학부모회가 중심이 되어 진행한 이 캠페인 활동은 학생들에게 폭력의 부당함과 피해를 널리 알리고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무엇보다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가 더해져 학교 폭력 문제에 관한 관심을 제고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학기 말 방학을 앞두고 다소 흐트러질 수 있는 학교 분위기를 다잡고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다시 세우고자 진행되었다. 부모님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시험 공부와 바쁜 학교 생활 속에 차츰 느슨해졌던,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하고 원만한 교우 관계 형성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이른 아침이지만 자진하여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많았다는 점에서 문산중학교 학생들의 배려와 봉사 정신을 엿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최성오 교장은전면 대면 수업 이후 교우와 함께 활동하는 시간이 늘어가는 만큼 교우 간 갈등 또한 늘어날 수 있어 이럴 때일수록 학교 폭력 예방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학교에서 생활하는 내내 아주 사소한 폭력도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점을 학생들이 분명하게 인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산중은 2학기에도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폭력이 근절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