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함께 잘 사는 경기‧서울 만들겠다”... 국민의힘 김은혜‧오세훈 후보 정책협약

입력 : 2022-05-16 11:48:36
수정 : 0000-00-00 00:00:00

“함께 잘 사는 경기‧서울 만들겠다”...

국민의힘 김은혜‧오세훈 후보 정책협약

 

16일 ‘경기-서울 상생발전 정책협약’ 체결... 긴밀한 공조체계 약속

GTX노선 조기완공, 광역버스‧심야버스 노선 신설‧증편, 친환경 정책 협력 등

金 후보 “광역교통망 구축 등 숙원사업 해결 가시화... ‘김은혜-오세훈’ 원팀이 반드시 이뤄낼 것”

 

 

□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서울시장 후보가 ‘함께 잘 사는 경기‧서울’을 천명하고, 손을 맞잡았다.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16일 프레스센터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경기-서울 상생발전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두 후보는 GTX노선 조기완공, 광역버스 노선 신설‧증편, 친환경 정책협력 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 김 후보는 모두발언에서 “경기도와 서울은 교통, 주거, 문화 등을 공유하고 있는 하나의 공동생활권으로 각종 현안사업들의 해결을 위해 긴밀한 공조가 필수적이다”며, “특히 경기도민들이 출퇴근상 어려움으로 아침, 저녁이 없는 삶을 보내고 있는데, 이를 개선하는 전환점을 맞이하게 돼 반갑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 오 후보도 “광역버스 등을 이용해 서울로 출퇴근하시는 경기도민께 최대한 편의를 보장해드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오늘 협약식의 가장 큰 의미라 생각한다”면서, “그동안 서울, 경기가 협조적 분위기일 때 의미 있는 성과가 났던 만큼 이번 지방선거 이후 김 후보와 함께 일을 할 수 있게 된다면 경기도민에게 큰 혜택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확신한다”고 말했다.

 

□ 이날 두 후보는 ▲GTX노선 조기완공, 서울시 도시철도 노선의 경기도 연장 및 급행화 ▲경기도-서울 간 광역버스, 심야버스 노선 신설‧증편 ▲서울경계구간 교통체증문제 해소 및 환승정류소 등 교통편익시설 환경개선 ▲맑고 깨끗한 대기질 개선을 위한 노후경유차 관리 등 친환경 정책의 협력 ▲한강과 한강지천에 대한 생태환경의 보전 및 수질개선으로 쾌적한 환경구축 ▲광역재난재해의 신속대응을 위한 종합대응시스템 구축운영 ▲서울시와 경기도의 디지털플랫폼 행정을 활용한 생활체감형 서비스 공동 제공 ▲경기 판교-과천과 서울동남권을 연계한 첨단산업클러스터 조성 ▲노인, 아동, 장애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복지사업의 협력체계 구축 등 9가지 협력 방안을 함께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 두 후보는 해당 협약의 목적이 서울시민과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있음을 분명히 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신의를 기반으로 성실히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협력내용을 조속히 이행하기 위해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합의했다. GTX노선 신설‧연장 등 서울시의 협조가 필수적인 상황에서, 김 후보는 이날 정책협약으로 경기도 현안 해결의 단초를 마련했다.

 

□ 김은혜 후보는 “오늘 정책협약으로 경기도와 서울을 하나로 엮는 광역교통망 구축 등 도민의 숙원사업 해결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 무엇보다 경기도민의 출퇴근이 개선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며, “경기도민과 서울시민 모두의 더 나은 삶, 편리한 삶을 위한 과제들은 ‘김은혜-오세훈’ 원팀이 반드시 해결할 것”이라 강조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