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파주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입력 : 2022-04-28 11:04:5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파주시 체류형 관광 활성화 방안연구용역 실시 -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대표의원 목진혁)는 지난 27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목진혁 대표의원을 비롯해 한양수 의장, 박대성 의원과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파주시 관광과장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코로나19로 국내 관광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파주시 체류형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시자생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구용역 수행을 맡은 동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김민수 교수는 체류형 관광에 대한 국내외 사례 분석과 함께 파주시의 특색과 생태, 안보, 문화예술, 역사문화 등 관광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시했다.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의 목진혁 대표의원은 최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그동안 침체된 지역 관광이 다시 활기를 찾는데 이번 연구용역이 중요한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이번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파주시 관광·체육 발전을 위해 파주시의회가 앞장서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