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산수억고, 학생 주도 통일한국 염원 행사 펼쳐

입력 : 2021-12-30 00:43:32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수억고, 학생 주도 통일한국 염원 행사 펼쳐

28, 올해 교육과정을 통해 융합한 학생 활동 펼치는 통일 마중물 행사 열어

 

통일 마중물, 미래 통일한국 주제로 학생 주도 프로젝트 활동 전개

전시회, 학생연구 발표회, 글짓기, 음악회 등 통일과 여러 교과 융합한 학생 주도 프로젝트 활동 결과 펼쳐

음악회 유튜브 통해 실시간 방송해 누구나 시청 가능

 

 

문산수억고등학교(교장 이창석)는 오는 28일 학생 주도로 통일을 염원하는 통일 마중물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미래 통일한국을 주제로 올해 여러 교과에서 융합한 학생 프로젝트 활동을 펼치는 행사로 전시회, 학생 연구 발표회, 글짓기, 음악회 및 평화 염원 퍼포먼스, 교과 융합 UCC 상영 등을 학생 주도로 마련했다.

전시회는 북한 문화재 영문 소개, 통일 한반도에 필요한 제도 모색, 독일 통일을 통해 바라본 한반도 통일의 시사점 등 학생 프로젝트 활동물을 전시하고 연구 발표회는 학생들이 모여 탐구한 통일 관련 탐구 결과를 알린다.

또 글짓기는 통일을 주제로 반별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하고 음악회는 이산가족 향수와 미래통일 한국에 관한 염원을 담아 오케스트라 연주를 한다.

 

특히 음악회는 통일과 예술 교육을 융합한 활동으로 학생 오케스트라로 고향의 봄(홍난파), Going Home(드보르작), 환희의 송가(베토벤) 등으로 통일 소망을 담아 연주하며 유튜브 문산수억고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방송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문산수억고 이 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지역 특성을 교육과정에 반영한 학생 주도 활동으로 학생 스스로 통일이 필요한 이유와 그 동기를 찾아 우리 미래를 그려 나가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학생 스스로 다양한 주제를 통일과 융합해 펼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