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포럼 열어 22일, 학교-교육도서관-교육지원청 연계 학교도서관 발전 방안 모색

입력 : 2021-07-22 03:15:27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포럼 열어

22일, 학교-교육도서관-교육지원청 연계 학교도서관 발전 방안 모색


◦ 22일, 도내 학교도서관 전문 인력 300여 명 참여, 실시간 온라인 진행

◦ 학생독서 활성화를 위한 학교도서관 서비스 향상, 전문 역량 강화 등 목적

◦ 학교도서관을 활용한 수업 연계, 학생독서 지원방안 등 참석자 주제 토론 펼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2일 학생 중심으로 학교도서관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학교, 교육도서관, 교육지원청을 상호 연계해 도서관 서비스를 향상하고 전문 역량을 강화해 학생독서를 활성화하고자 도교육청이 마련했다.

이날 포럼은 도내 사서 관련 전문인력 300여 명이 참여하며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포럼에서는 ▲학교도서관 활용 학생 독서와 수업 활성화 방안, ▲교육도서관 학생독서 지원 방안, ▲코로나 시대, 학생독서 활성화 사례, ▲독서동아리 운영사례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강남대학교 김진묵 교수는 ‘정보전문가 사서, 사서가 도서관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도서관 서비스 가치와 향상을 위한 사서 역량 강화 방안 등을 참석자들과 함께 토론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기훈 도서관정책과장은 “경기도교육청은 전국에서 사서 관련 전문인력을 학교에 가장 많이 배치하고 있는 만큼 그 역량을 높여 학생 중심으로 학교도서관을 개선하고 사서 선생님들과 학생이 함께 성장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