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추진단 100인 출범식 개최

입력 : 2020-07-22 01:25:0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추진단 100인 출범식 개최

- 미래교육, 교육자치 실현 위한 힘찬 발걸음 시작

 

 

민 주도형 지역교육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파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추진단 100인 출범식이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유튜브와 zoom 화상회의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파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추진단은 코로나19 이후 미래사회로의 전환 시점에서 지역 사회 중심의 자발적·협력적 마을교육공동체 수립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고자 교육에 관심 있는 마을교육활동가, 꿈의학교 학교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역 교육공동체의 자발적인 모임이다.

 

1부 출범식은 시장, 교육장, 국가교육회의 지역사회협력특별위원회 위원장 축사 파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추진단 경과보고 파주시 교육의제 정책방향 마을교육공동체 추진단 선언문 등으로 진행됐다. 파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추진단 선언문을 통해 미래사회에 적합한 교육정책발굴을 위해 파주시민의 적극적 참여와 마을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2부 토론회에서는 코로나19와 미래교육의 방향, 읍면동 단위의 교육의제 발굴을 위한 의견 수렴 및 사회적 협약을 위한 방안 등의 주제로 온·오프라인 토론이 진행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주 도봉구에서 마을이 협력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와 국가교육회의 간 공동선언이 있었는데, 이런 흐름에 맞춘 선제적·자발적 움직임이 파주에서 이뤄져 자랑스럽다“100인 출범식을 계기로 지난해 7월 전국 최초로 시작된 파주형 마을 살리기와 마을공동체 사업이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마을과 교육에 힘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