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최종환 파주시장 당선인, ‘참좋은 지방정부 파주 준비위원회’ 출범

입력 : 2018-06-19 17:00:05
수정 : 2018-06-19 20:59:04

최종환 파주시장 당선인,

참좋은 지방정부 파주 준비위원회출범

 

 

 통일경제·남북경협 전문가 포진하고  시민 정책 제안 통일로1번가운영

 

최종환 파주시장 당선인이 19일 민선7기 파주시 출범을 위해 인수위원회격인 참좋은 지방정부 파주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시정 운영 준비를 시작했다.

 

준비위는 19일 공식 일정을 시작으로 이달 30일까지 업무보고와 현장방문을 통해 현안 사항에 대해 의견을 청취한다. 준비위의 활동 내용과 건의사항은 보고서 형식으로 최종환 당선자에게 제출된다.

 

준비위는 경제/교통, 기획/행정, 교육/문화/복지 등 크게 3개 분과로 운영되며 김영수 위원장을 포함 총 14명의 준비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최종환 당선인은 시대적 변화와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안전, 복지, 교육문화 등 민생중심·현장중심으로 행정력을 집중하는 시민 중심의 지방정부로 가고자 한다이번 준비위원회 활동을 통해 파주의 오랜 시정공백을 빠른 시일 내에 극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수 위원장은 주어진 시간은 적지만 지역 현안 해결에 초점을 맞춰 당선인의 시정인수와 공약이행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수 위원장은 현대아산 관광경협본부장과 국회 대변인을 지낸 남북교류 전문가로 알려졌다.

 

부위원장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는 최종환 당선인의 통일경제특구와 철도교통 등 공약사항 실천을 위해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 등 각계의 전문가가 파주시를 진단하고, 당선인의 시정준비를 돕는다.

준비위는 시민들로부터 정책아이디어를 제안 받는 온라인 소통 플랫폼 통일로1번가를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최종환 당선인 블로그나 페이스북에 정책 아이디어를 올리면 된다.

블로그 주소 https://blog.naver.com/cwd419

 

참좋은 지방정부 파주 준비위원회명단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김영수 법무법인태평양 자문위원 · () 국회 대변인 · () 현대아산 관광경협본부장

 

경제/교통 분과

김순곤 서영대학교 부총장 · 교육부 구조개혁위원회 위원 · () 파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김시곤(부위원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철도전문대학원 교수 · () 교통개발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도로철도실장

김만수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정책연구실 · () 웅지세무대학 겸임교수

손배찬 파주시의원 당선인 · 6대 파주시의원

 

기획/행정 분과

손희정 경기도의원 당선인 · () 6대 파주시의원(의회운영위원장)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 · 행정자치부 정책위원

변학문 협동조합 북한과학기술연구센터 연구위원 · 겨레하나 평화연구센터 상임연구원

최유각 파주시의원 당선인 · () 파주시주민자치위원회 연합회장

이용욱 파주시의원 당선인 · 이용욱세무회계사무소 대표

 

교육/문화/복지 분과

한양수 파주시의원 당선인 · 서영대학교 겸임교수

박은주 파주시의원 당선인 · () 파주시민참여연대 상임대표

이종창 파주 가람도서관 관장 ·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

이봉호 경기대학교 융합교양대학 교수 · () 덕성여대 초빙교수

 

대변인

목진혁 파주시의원 당선인 · 더불어민주당 파주을 디지털소통위원장

 

최종환당선인의 핵심공약은 남북교류의 중심이 될 통일경제특구조성과, ‘철도중심 교통망개편, 아이를 키우기 편한 가족행복도시 파주' 이다. '참좋은 지방정부 파주 준비위원회' 가 파주시민들에게 참좋은 정부로 남기를 기대해본다.  

 

이성옥 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