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25회 파주예술제 개막…희망음악회 성료

입력 : 2023-06-06 01:53:36
수정 : 0000-00-00 00:00:00

25회 파주예술제 개막희망음악회 성료

 

 

 

25회 파주예술제의 첫 공연인 ‘2023 희망음악회가 운정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400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열었다.

 

62일부터 한 달여간 이어지는 25회 파주예술제는 공연, 전시, 어린이·청소년 미술대회 등 다양한 장르의 종합예술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고자 마련됐으며, 파주 곳곳에서 시민들을 만난다.

 

‘2023 희망음악회는 파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파주지회 및 음악협회의 파주윈드오케스트라가 주관한 연주회로, 가수 이문세 곡들과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주제곡 등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곡들을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연주했다.

 

아울러, 파주시립예술단 소프라노 유지연과 바리톤 오윤석의 협연으로 더욱 풍성한 공연이 이뤄졌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예술제의 개막공연인 희망음악회처럼 문화가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희망이자 힘이 될 수 있도록, 문화도시 파주를 위해 부지런히 뛰겠다라며, “73일까지 운정행복센터, 문산천 노을길 등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에도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주윈드오케스트라는 윈드(wind), 즉 바람을 불어 소리를 내는 관악기로 이뤄진 악단으로, 보통의 오케스트라에서 주를 이루는 현악기 없이 금관악기, 목관악기, 타악기로 구성된 악단이다. 이용근 지휘자를 비롯해 단원 모두가 파주 출신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