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선거관리위원회] 제7회 지방선거 대비 파주시 공무원 대상 선거법 특별교육 실시

입력 : 2018-02-05 10:40:00
수정 : 0000-00-00 00:00:00

7회 지방선거 대비 파주시 공무원 대상 선거법 특별교육 실시



 

파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황대현)는 오는 6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2. 2. () 08:30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파주시 본청 공무원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선거법 특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과거 선거에서 국가기관의 선거개입 논란으로 인한 공정성 의혹 제기와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국민적 요구 증대, 지방선거 공무원 줄세우기 등 위법행위 발생 우려에 따른 특별교육으로 마련되었다.

주시에서도 파주시선관위가 제공한 각종 선거법 안내 자료를 바탕으로 공명선거 실현을 위한 공직자 교육교재를 별도 작하여 전 직원에게 배부하는 등 공직선거법 준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으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전원이 강의를 경청하는 등 공무원으로서 선거 중립의무를 다하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엿볼 수는 시간이었다.

파주시선관위는 이번 특별교육을 계기로 파주시에서는 공무원이 선거범죄로 인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파주시 공무원과의 상시 소통과 협업을 통하여 이번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무사하게 치러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