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시민과 협업해 도시문제 해결 방안 찾는다 - 파주 스마트도시 리빙랩 참여자 모집

입력 : 2021-10-18 01:13:2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시민과 협업해 도시문제 해결 방안 찾는다

- 파주 스마트도시 리빙랩 참여자 모집

 

 

파주시가 시민들에게 양질의 삶을 보장하는 편리한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해 파주 스마트도시 리빙랩참여자를 1030일까지 모집한다.

 

스마트도시 리빙랩은 생활 속 실험공간이란 뜻으로, 공공과 시민이 협업해 도시문제를 발굴하고, 스마트기술(정보통신이 융합된 기술)을 통한 해결방안을 찾아 시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발전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리빙랩 참여자는 교통, 환경 등 다양한 도시문제를 찾아내고 스마트기술을 통한 문제해결 방안을 논의하는 등 실증사업과 관련해 참여하게 되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활동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 내외로, 파주시와 관련된 도시문제에 관심이 많은 만19세 이상 파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스마트도시 리빙랩을 검색 후 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나 우편 또는 이메일(sonvi@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이치선 정보통신과장은 생활 속 불편을 찾아 최신 ICT기술로 해결하는 스마트도시 리빙랩을 통해 도시문제 해결과 시민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파주시 정보통신과(031-940-8721)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