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판매 공간 조성 지원

입력 : 2024-03-18 06:10:2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판매 공간 조성 지원

- 상생기업과 참여기업 모집5월 개장 예정

 

 

 

파주시가 45일까지 사회적경제 숍인숍(Shop In Shop) 조성사업의 상생기업과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숍인숍(Shop In Shop) 조성사업2024년 파주시 사회적경제 판로촉진프로그램의 하나로, 지역 내 관광 명소인 대형 카페 안에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전시·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상생기업은 사회적경제기업과 상생 협력 의지가 있으며, 유동 인구가 많은 대형 규모의 카페를 대상으로 모집하며, 선정된 상생기업에게는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전시·판매 공간 임대료를 월 100만 원씩 8개월간(5~12) 지원한다.

 

참여기업은 공고일 기준 파주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선정된 참여기업에게는 상생기업 매장 내 제품 납품 기회가 부여된다.

 

상생기업은 현장실사 및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2개 기업이 선정되며, 참여기업은 판매 희망 제품에 대한 실물 평가를 통해 30개 업체 내외가 최종 선정된다.

 

신청 희망 기업은 신청서 등 제출 서류를 접수 마감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geoinfor@korea.kr) 제출 또는 파주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및 우편 신청하면 된다.

 

4월 중 상생기업과 참여기업을 선정하고, 5월 중 전시·판매 공간을 개장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www.pa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파주시는 지난해 7월 장단콩웰빙마루 로컬푸드 판매장(1호점)과 임진각평화곤돌라 농특산물 판매장(2호점)에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공유 판매 공간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 기반 구축 및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민간 구매 촉진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기업 상생협력을 통해 파주시 민생경제가 회복되고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활성화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